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즐기기

토트넘의 1:3 패배, 아스널의 역겨운 침대 축구

토트넘의 1:3 패배, 아스널의 역겨운 침대 축구

 

손흥민이 오늘도 골을 넣었습니다. 그러나 소속팀 토트넘은 아스널에 1:3의 대패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그나마 손흥민이 있었기에 0패를 면했지만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 3연패에 빠져버리고 말았네요. 그리고 저만 그렇게 느꼈을까요? 아스널 선수들은 자꾸 쓰러져 시간을 끌었습니다. epl에서는 처음 보는 모습이었습니다.

 

- 9월 11일, 0 : 3 크리스탈 팰리스
- 9월 20일, 0 : 3 첼시
- 9월 27일, 1 : 3 아스널

 

1. 경기 상황

2. 총평

3. 다음 경기 안내

 

 

1. 경기 상황

 

손흥민은 크리스털 팰리스전에는 종아리 부상으로 뛸 수 없었고, 첼시 전은 몸 상태가 완전치 않았고, 오늘은 부상을 다 털고 나온 모습이었습니다. 팀에서 가장 활발하고 날카로운 공격력을 보였고, 후반 33분 토트넘의 유일한 골을 터뜨려 밤 잠 못 자고 기다린 대한민국 팬들에게 위안거리이자 선물이 되었습니다.

 

 

1) 전반전

게임은 전반전부터 아스널이 지배하는 가운데. 이른 시간부터 골 폭풍이 일어 승부가 일찍 기울었습니다.

 

- 12분, 스미스 로우 골 -

사카가 오른쪽을 파고들어 땅볼 크로스 올린 것을 뒤쪽에서 달려 나온 스미스 로우가 가볍게 밀어 넣었습니다.

 

- 21분, 손흥민 슛, 아스널 골키퍼 선방 -

 손흥민이 중앙선 부근에서 아스널의 공을 빼앗아 박스 왼쪽으로 단독 질주, 수비수 1명을 제치고 사각이지만 강력한 유효 슛을 날렸습니다. 손흥민은 쉽지 않은 그런 자리에서 골을 많이 만들어냈었는데, 오늘도 아주 정확하고, 강한 슈팅을 날렸습니다. 그러나 아스널의 골키퍼가 가까스로 쳐 내 잘 막아냈습니다.

 

- 27분, 오바메양 골 -

역습에 나선 아스널, 앞 서 골을 넣은 스미스 로우가 이번에는 오바메양에게 어시스트를 했고, 오바메양이 가볍게 골을 넣었습니다.

 

- 33분, 사카 골 -

또다시 역습에 나선 아스널, 오른쪽 박스 안쪽으로 사카가 들어오자 케인이 태클을 했지만 공은 사카가 다루기 쉬운 쪽으로 흘렀고 사카가 밀어 넣었습니다.

 

 

2) 후반전

토트넘은 알리와 탕강가를 빼고, 스킵과 에메르송을 넣습니다. 토트넘의 공격은 활발했지만 이때부터 후반 내내 아스널의 침대축구가 시전 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중동 축구에 한 수 배운 모양입니다.

 

- 33분, 손흥민 골 -

레 길론이 왼쪽으로 침투해 중앙으로 준 것을 달려들던 손흥민이 밀어 넣었습니다. 골키퍼의 손에 스치기는 했으나 굴절만 조금 일어났을 뿐 막을 수가 없었습니다.

 

- 추가시간인 46분, 루카스 모우라 슈팅, 아스널 골키퍼 선방 -

오른쪽에서 박스 앞 중앙으로 파고든 루카스 모우라가 기습적인 슈팅을 했으나 아스널 골키퍼 램스 데일이 뻗은 손 끝에 공이 살짝 방향이 바뀌며 크로스바를 맞추었습니다. 

 

토트넘은 이후, 조급하게 굴 어보지만 마음만 앞설 뿐 의미 있는 장면을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2. 총평

무기력한 토트넘의 유일한 골을 기록한 손흥민. 토트넘은 개막 후 치른 리그 6 경기에서 총 4골을 넣었는데, 그중 손흥민이 넣은 것이 3골이며, 토트넘의 올 시즌 모든 필드 골 3골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나머지 1골은 알리가 울버햄튼전에서 넣었던 페널티킥입니다.

 

토트넘은 심각한 빌드업 미스로 공격진에게 공이 전달되지 않고 있고, 해리 케인은 무기력하고 오늘도 실수만을 연발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공격수라는 말은 지금의 해리 케인에게는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부상 등으로 이탈했던 여러 선수들을 챙기고 팀 스피릿을 재정비해야 할 것입니다. 손흥민이 문제없이 참여했던 첫 3경기를 3연승 해서 리그 1위까지 달성, 이달의 감독상까지 거머쥐었던 누누 산투 감독은 그 이후 3 경기를 연패당함으로써 감독직의 이른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손흥민이 있는 토트넘의 재정비와 다시 시작되는 연승 행진을 기대합니다.

 

 

3. 다음 경기 안내

10월 3일 (일) 22:00에 애스턴 빌라와 프리미어리그 7차전이 있습니다.

경기 중계는 21:50부터 스포 TV에서 합니다.

 

 

 

손흥민, source='spotv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