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즐기기

“나는 손흥민이 싫다” 토트넘 공식 트위터가 그런 말을 했다고?

나는 손흥민이 싫다토트넘 공식 트위터가 그런 말을 했다고?

 

토트넘 공식 트위터 계정이 손흥민을 싫다고 트위터에 올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게 그 문제의 트윗인데요,

 

 

토트넘 트윗 내용

 

(출처: 토트넘 공식 트위터에서 캡처)

 

"나는 손흥민을 싫어한다." 고 해 놓고 빨간 깃발을 잔뜩 붙여두었죠?

 

 

 

실은 이게 밈 (meme)이라고 하는군요, 다음은 급속 유행하는 빨간 깃발 이모티콘 밈에 대한 Cinet의 기사입니다.

 

 

https://www.cnet.com/how-to/emoji-of-red-flags-are-flying-all-over-twitter-this-is-why/ 

 

Emoji of red flags are all over Twitter. Here's why

Twitter users have a lot of warnings.

www.cnet.com

** 참고로 emoji 가 이모티콘이라고 합니다. 일본어에서 따왔다고 하는군요.

 

 

기사의 내용을 일부만 좀 떠 오면,

 

... It's a new viral trend that has tweeters using the red flag emoji to signal opinions and behaviors that raise, well, red flags.......

“... 트위터들이 빨간 깃발 이모티콘을 이용해서 (본인이) 제기하는 의견과 행동을 나타내는 건 새로운 바이럴 트렌드다...”

 

The platform says it's seen a 455% increase over the last week in tweets using the emoji in the US. Tuesday saw 1.5 million red-flag-emoji tweets globally.

그 플랫폼은 (트위터는) 미국에서 지난 한 주동안 그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트윗이 4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한다. 화요일에는 전 세계적으로 150만 개의 붉은 깃발 이모티콘이 트윗되었다.”

 

밈 이란? 비 유전적 전달요소, 말하자면 긴데, 한 마디로 하면 인터넷에서 한 사람의 행동을 다른 사람이 모방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행동이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에게 전달되는 문화 심리에 영향을 주는 요소

 

 

즉, 트윗에 뭔가를 말해두고 빨간 깃발 이모티콘을 붙여두면 반어법으로 말했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토트넘 트윗에 대한 댓글 반응들

 

이러한 토트넘 공식 계정의 트윗에 대해 당연히도 토트넘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는데요, 누구는 농담으로 누구는 진지하게 반응하고, 큰 호응을 이끌어낸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해리 케인을 좋아한다는 트윗

(출처: 토트넘 공식 트위터에서 캡처)

 

요즘 해리 케인에 대한 토트넘 팬들의 감정이 얼마나 복잡한지를 알 수 있는 반응이죠.

 

 

토트넘이 빅 클럽이라는 트윗

(출처: 토트넘 공식 트위터에서 캡처)

 

이것도 나올 만한 반응이었죠? 고생 중인 토트넘이 과연 빅 클럽인지, 유명 감독들은 오지 않겠다고 하고, 또 유명 선수들은 토트넘과 트레이드에 엮이면 안 가겠다는 소리나 하고요. 맨시티의 라힘 스털링처럼 말이죠.

 

 

 

손흥민을 좋아한다는 진지한 트윗

 

(출처: 토트넘 공식 트위터에서 캡처)

 

이 사람은 빨간 깃발을 안 썼네요. 내용을 잠시 볼까요?

 

손흥민은 무엇인가?

1. 내가 사는 이유

2. 행복의 정의

3. 나를 살아있게 해주는 남자

4. 내가 직업을 가진 이유

5. 진정한 즐거움

 

이 사람, 제가 기존 트윗을 봤더니 현지인이던데, 이쯤 되면 진정한 찐 팬이라고 봐야겠어요.

 

 

맨시티가 케빈 데 브라이너 (김덕배)에게 했다는 트윗

 

김덕배가 리그 최고의 선수가 못된다는 내용이로군요.^^

 

 

그 외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우리는 호날두를 좋아하지 않는다" 고 했고, 레알 마드리드는 "벤제마는 세계 최고의 9번이 아니다" 고 한 이야기도 함께 기사에 오르고 있습니다.

 

 

 

Cinet은 이어서 빨간 깃발 이모티콘을 쓴, 많은 리트윗이 이루어진 것들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My favorite movie is Fight Club."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파이트 클럽이야.)

"My team is the Dallas Cowboys." (나의 팀은 댈라스 카우보이즈야.)

"I don't like Indian food." (난 인도음식이 싫어.) 이건 유명 셰프 파드마 라크슈미가 트윗한 거라고 하고요,

"Golf is not a real sport." (골프는 진정한 스포츠가 아냐.) 이런 트윗도 나왔다고 하는군요.

 

이제 이란과의 승부도 아쉽게 1:1이지만 끝이 났고, 손흥민은 토트넘으로 복귀했습니다.

 

다음 경기는 월요일 00시 30분에 있는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원정 경기인데요, 시간이 00시 30분이니 사실상 일요일 밤과 진배없어 월요일 출근길에 지장이 있는 분들이 속출할 듯합니다.

 

손흥민이 뉴캐슬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해서, 올 시즌 최초 해트트릭을 한 번 보여주었으면 하는 심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