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라이프

검색 상단에 올라가는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글쓰기 방법 소개

검색 상단에 올라가는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글쓰기 방법 소개

 

 

우리는 블로그가 활성화되기를 원합니다만 막상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문법'에 맞는 글을 쓰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저 자신이 얼마나 높은 교육을 받아왔고, 직장에서 꽤 괜찮은 보고서를 써 인정받았으며, 성공적인 기획을 했는데 하며, 자신의 경험 만으로, 또 자신의 눈에 보이는 배치와 구성, 그리고 내용이 마음에 들면 주저 없이 '완료' 버튼을 누르는 생활을 하는 거죠.

 

블로그를 막 만들고 처음이어서 너무나 봐주는 사람이 없어서 그렇지, 앞으로 구독자 늘리고, 블로그 파워가 점차 올라가면 본격적인 조회 수도 나올 거야 라는 생각은 블로그 글쓰기 방식을 진지하게 고려하지 않는다면 달성하기 어려운 꿈이 되어버립니다.

 

 

수익형 블로그에 적합한 글이 되기 위해서 따져보아야 할 이슈들

 

-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즉, 검색엔진 친화적인 글이란?

- 키워드의 개수 - 제목, 본문, 태그 별로 키워드를 몇 개나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

- 글자 수는 몇 개가 적합한가

- 사진은 몇 개나 써야 하나

- 맞춤법 검사는 하고 있는지

- 존댓말을 쓰는 게 나을까 아닐까

- 구독자와 소통은 어떻게 해야 할까

- 예전에 카페에 써 두었던 내 글을 블로그로 옮기는 건 어떨까

 

 

뭔가 이슈 별로 지켜야 하는 원칙이 있고, 그것이 잘 지켜질 때 '최적화된 글'이라고 말합니다.

 

 

source='pexels.com'

 

 

글이 최적화가 되지 않고서는 검색 유입이 잘 될 수가 없습니다.

검색 유입이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가 성장할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가 성장할 수 없는데 수익형 블로그가 될 수는 없는 것이죠.

 

 

위와 같은 이슈를 담은 수익형 블로그가 되기 위한 글쓰기의 원칙을 다룬 글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다른 채널에 있는 제 글인데요,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다고 감히 자신합니다.

고수들의 수많은 포스팅과 유튜브 영상을 검색하실 시간을 세이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형식을 바꾸어 이곳 티스토리에서 다시 쓰기보다는 링크를 걸어드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bbbumper/222518549408

 

맞춤법 검사하고 계시나요? 글자 수는 얼마나? -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조건들

혹시 맞춤법 검사하시나요? 글자 수는 몇 자인가요? 사진은 몇 장인가요? 존댓말 쓰시나요? 모두 수익형 파...

blog.naver.com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