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저리그 즐기기

2021 mlb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진출팀 전망 - 9월 21일 자

2021 mlb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진출팀 전망 - 9월 21일 자

9월 21일 경기를 반영한 포스트시즌 진출팀 전망입니다. 아래 화면은 팀들이 비어있는 포스트시즌 브래킷 (bracket)입니다. bracket은 칸이 비어있는 계층구조도를 뜻합니다.

 

source='cbssports.com, 2021-mlb-postseason-bracket'


1. AL 와일드카드 순위와 승차
2. NL 와일드카드 순위와 승차
3. AL 지구별 순위와 승차
4. NL 지구별 순위와 승차

5. 포스트시즌 경기 방식

1. AL 와일드카드 순위와 승차 (21.9.21 기준)

현재 AL 와일드카드는 AL 동부팀들끼리 한 치 앞을 모르는 전쟁입니다. 보스턴이 앞서고 있는 가운데 류현진의 토론토와 양키스 간 3위 접전이 치열하지만 보스턴도 플레이오프행 기차표를 잠시 맡아만 두고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진출팀이 되기를 바라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2. NL 와일드카드 순위와 승차 (21.9.21 기준)

NL 와일드카드는 AL과 다른 의미에서 치열합니다. 샌프란시스코와 LA 다저스가 NL 서부 지구 우승을 하고 디비전 시리즈에 직행하느냐 아니면 와일드카드로 남아 살 떨리는 단판 승부를 벌여야 하느냐를 두고 1 게임 차 백척간두의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김광현이 있는 세인트루이스 또한 2위가 보장된 것은 아닙니다. 표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신시내티 레즈와의 승차가 불과 3 게임에 불과합니다.


3. AL 지구별 순위와 승차 (9.21 기준)

 

코리안 메이저리거 최지만이 소속된 템파베이 레이즈의 우승 확률이 높습니다. 표에는 편의상 보스턴만 넣어두었습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AL 중부 지구 우승은 확정적입니다. 2위와의 격차가 크게 나고 있습니다.


 

휴스턴 애스 트러스가 AL 서부 지구 우승이 유력합니다.


4. NL 지구별 순위와 승차 (9.21 기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1위를 하고 있지만 안심할 수 없습니다. 2위와 3게임 차 밖에 나지 않고 있습니다. 지구 1위가 아니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남은 경기 총력을 다 할 것입니다.


 

 

NL 중부 지구는 밀워키 브루어스의 우승이 확정적입니다.


 

끝으로, NL 서부는 샌프란시스코와 LA 다저스 간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승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올 시즌 내셔널리그 승률 1, 2위를 다투고 있는 두 팀 중 지는 팀은 와일드카드로 빠지고, 한 팀은 승률 1위가 될 것이기 때문에 디비전시리즈에서라도 두 팀이 맞붙게 되어있어 한 팀은 이른 탈락을 해야 합니다. 류현진이 LA 다저스에 있다가 토론토로 이적 한 뒤로 코리안리거가 한 명도 없지만 두 팀 간 승부에 귀추가 주목되는 이유입니다.

 


5. 포스트시즌 경기 방식

경기 방식은 별도로 포스팅이 되어있지만 간략히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 - 단판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는 와일드카드 1~2위 팀들끼리 단판으로 붙어 한 팀 떨어져 나가고 한 팀이 디비전 시리즈에 진출합니다.

 

2) 디비전 시리즈 - 최대 5게임 (5전 3선 승제)

리그별 지구 13팀과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에서 살아 올라온 1, 2개 리그 총 8팀이 승부를 가리는 것이 디비전 시리즈입니다. 리그별로 2 게임이 진행됩니다..

지구우승팀 중 승률 1v 와일드카드전 승리 팀

지구우승팀 중 승률 2v 지구우승팀 중 승률 3

 

3) 챔피언 시리즈 - 최대 7게임 (7전 4선 승제)

리그별 디비전 시리즈 승자끼리 붙어 리그 챔피언을 가리는 시리즈입니다.

 

4) 월드시리즈 - 최대 7게임 (7전 4선 승제)

리그별 우승팀끼리 붙어 mlb 챔피언을 가리는 시리즈입니다.

 


메이저리그 2021 시즌은 AL 동부 지구와 NL 서부 지구 간 격돌이 흥미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해 저 위의 팀의 로고로 bracket을 채워가며 월드시리즈 왕관을 차지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