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저리그 즐기기

2021 mlb 포스트시즌 방식과 일정 - 2편

2021 mlb 포스트시즌 방식과 일정 - 2편

2021 mlb 포스트시즌 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포스팅하는 오늘(21.9.15)을 기준으로 각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 가능성을 소속된 코리안리거들이 처해있는 상황과 함께 따져보겠습니다.

source = 'mlb.com'

1. 메이저리그 팀의 전체 구성
2. mlb 포스트시즌 방식
------------------------------------- (1편)
3. mlb 포스트시즌 일정
4. 현재의 mlb 포스트시즌 경쟁 상황
5. 코리안 메이저리거 참여 전망
------------------------------------- (2편)

1, 2번은 1편글에서 다루었고, 오늘은 3~5입니다.

3. mlb 포스트시즌 일정

포스트시즌 일정은 다음과 같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source = 'bbbumper'

* 표에서 디비전 시리즈, 리그 챔피언 시리즈에 있는 날짜는 시작일(한국시간)

 

4. 현재의 mlb 포스트시즌 경쟁 상황

먼저 AL입니다. 지구별로 차례로 보겠습니다.

1) AL 동부

AL동부는 최지만이 뛰는 템파베이 레이스가 1위가 확실합니다. 문제는 토론토 ~ 보스턴까지가 1 게임차 밖에 나지 않습니다. 최근 류현진의 토론토가 미친 듯이 차고 올라왔습니다. 이 세 팀은 아래에서도 다루겠지만 와일드카드 전에서도 1~3위를 이루고 있어 그야말로 피 터지게 싸우고 있습니다.

 

2) AL 서부

AL 서부의 1위는 휴스턴이 유력합니다. 그 아래는 시애틀과 오클랜드 와일드카드 순위에 올라있습니다.

3) AL 중부

AL 중부는 시카고 화이트삭스만 가을 야구하겠네요. 뒤집힐 일도 없습니다.

4) AL 와일드카드

AL 와일드카드는 피터 집니다. 심지어 시애틀과 오클랜드도 포기할 상황이 아닙니다. 어쨌거나 토론토가 남은 경기 잘해야겠습니다. 빅게임 투수 류현진이 가을야구에서 스타가 되는 부활쇼를 한 번 봐야죠.


이번엔 NL입니다. 역시 지구별로 볼게요.

5) NL 동부

NL동부는 1위 애틀랜타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3위 메츠도 포기하기엔 이른 듯합니다.

6) NL 서부

NL 서부는 1위 싸움이 아직은 박터지는 상황입니다.

7) NL 중부

NL 중부는 밀워키 브루어스만 올라가겠네요. 박효준이 피츠버그에 있습니다만 남은 경기 기회를 살려서 주전으로 자리 잡길 바랍니다.

8) NL 와일드카드

NL 와일드카드는 1위는 LA 다저스든 샌프란시스코든 확정되어있는데 2위 싸움이 가관이네요. 모두 승차가 다닥다닥 붙어있습니다. 김광현이 뛰는 세인트루이스는 와카 2위 자리를 놓고 다툼 중이긴 한데, 팀이 정이 안 가요. 김광현을 함부로 돌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5. 한국 선수들 참여 전망

AL, NL 모두 지구별로 한국인 선수가 뛰는 상황을 개별적으로 말씀드렸습니다만 한 번 종합해서 선수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류현진 -
토론토가 AL 와카 1위를 놓고 치열한 싸움 중. 어쨌든 2위 이내로 들어야 하는 셈인데 꼭 와카 단판전 나가야겠습니다. 가을 부활쇼 강력 기대합니다.

- 최지만 -
소속팀 템파베이의 무난한 가을야구 진출이 예상됩니다. ALDS 또는 ALCS를 놓고 과연 류현진과 붙게 될지?

- 김광현 -
세인트루이스 감독이 너무 싫어요. 존중이 없는 듯. 그러나 와카 2위 경쟁은 아직 하고 있으니 가을야구 가능성이 있는 정도로만 하죠. 김광현은 이번에 반드시 다른 팀에서 스카우트해야 합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아직 보여줄게 많아요.

- 김하성 -
샌디에이고도 NL 와카 경쟁 중입니다. 다만 수비와는 달리 공격력이 너무 죽어있어 김하성의 팀 내 입지가 안 좋으니 활약상을 보기는 쉽지 않을 것 같군요.

- 박효준 -
피츠버그는 확실히 탈락입니다. 어떻게든 남은 경기 기회 날 때 잘 쳐서 내년에는 시즌초부터 메이저리거로 뛰기를 기원합니다.

경기 방식이 정리된 1편을 못 보셨다면
2021 mlb 포스트시즌 방식과 일정 - 1편 (tistory.com)